“경호시설과 결합되기 때문에 대통령은 살기만 할 뿐 처분할 수도 없는 땅”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SNS를 통해 야당의 '농지법위반' 주장을 "민망한 일이다"라며 일축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SNS를 통해 야당의 '농지법위반' 주장을 "민망한 일이다"라며 일축했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사저 매입 과정에서 '농지법'을 위반했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선거시기라 이해 하지만, 그 정도 하시지요.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12일 문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야당의 ‘농지법' 위반 주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돈으로 땅을 사서 건축하지만, 경호시설과 결합되기 때문에 대통령은 살기만 할 뿐 처분할 수도 없는 땅이다”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 사저를 보면 알 수 있지 있느냐면서 모든 절차는 법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앞서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경남 양산에 있는 문 대통령 사저 부지 매입 과정에 대한 '농지법' 위반 논란이 여전하다”면서 “농지를 원상 복구해 농민들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