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한 봄철 특별방역 캠페인/ⓒ안산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한 봄철 특별방역 캠페인/ⓒ안산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안산시는 중앙역 앞 광장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봄철 맞춤형 방역 캠페인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윤화섭 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안전보안관, 공무원 등 약 30명이 참석하여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봄철 핵심방역수칙인 ‘단체 장거리 여행자제 및 다중밀집지역 피하기’를 집중 홍보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들은 봄철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포하며, 거리두기 준수, 유증상시 즉시검사 등 방역수칙이 적힌 손 팻말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맞아 야외활동과 모임 증가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는 상황으로, 안산시는 지난 1일부터 이달 말까지 ▲터미널 등 나들이 인파 밀집지역 방역관리 강화 ▲주요 공원 등에 대한 방역활동 및 방역수칙 점검 강화 ▲대부도 주요 관광지 특별방역 등 봄철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봄철 나들이 인파 밀집지역에 대한 맞춤형 방역대책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야외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는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 주실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