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오는 5월 7일까지 신청 접수

포천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홍보 포스터./Ⓒ포천시청
포천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지정 홍보 포스터./Ⓒ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오는 5월 7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2021년 맛앤멋 음식점’ 신규 신청을 접수받는다. 
  
21일 시에 따르면 신규지정 신청 업소는 ▲맛과 메뉴 ▲영업환경 ▲좋은식단 이행실태 ▲위생관리 등 4가지 부문 총 26개 항목에 대해 평가받게 되며, 가점을 포함해 85점 이상을 획득하게 되면 ‘포천 맛앤멋 음식점’으로 지정된다. 

‘포천 맛앤멋 음식점’은 지난 2012년부터 포천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포천을 대표할 수 있는 맛있고 멋있는 우수한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시는 관내 음식문화 육성‧발전을 위해 매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9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활성화하고자 위생관리 부분의 심사기준을 강화했다.

신청 업소는 5월 중 1차 서류 심사, 5~6월 중 2차 현장 심사를 받게 되며, 지정 결과는 7월 중 각 업소에 개별 통보된다.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현판, 지정서, 인센티브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관내 우수음식점으로서 시청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된다.

시 관계자는 “포천을 대표하는 맛있고 멋있고 안심할 수 있는 우수한 맛 집 발굴에 많은 음식점 영업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