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경북도 인구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
상태바
군위군, 경북도 인구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1.04.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청 전경 사진/ⓒ군위군청
군위군청 전경 사진/ⓒ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상북도 군위군은 도가 주관하는 2021년 저출산 극복 및 대응기반 구축 공모사업에서 2개 부문 모두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2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군위군은 지난해 선정된 저출산 대응기반 구축 사업에 이어 2년 연속 도 공모사업 선정됐다.

경북도 저출산 극복 및 대응기반 구축 공모사업은 저출산 및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군 실정을 반영한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위군은 ‘군위 티키타카 클래쓰’와 ‘군위 티키타카 플레이스’ 사업을 통해 역사 및 창의교육과 지역의 인적, 물적, 특산품 등을 활용한 융합형 돌봄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내 한밤마을권역 센터를 활용하여 가족 친화 나눔·배움·체험공간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한, 군은 두 사업을 함께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저출산 대응기반 구축 사업으로 추진한 ‘농촌형 가족친화마을 군위 팸프라 조성사업’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인 고지바위권역과 연계한 가족친화 체험공간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위군은 지난해 행안부·경북도 등 총 3개 인구 공모사업 선정에 이어, 올해도 경북도 인구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 맞춤형 인구 공모사업과 시책 추진을 통해 저출산·지방 소멸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