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투표 결과 57.6% 득표한 시안...각종 홍보물, 관광기념품 등 활용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안이 확정됐다.

경남도는 지난 1월 슬로건 디자인 개발 용역을 착수해 관광·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3개 후보로 압축된 BI 중 도민 선호도 투표를 통해 57.6%를 얻은 시안을 선정했다.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경남도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경남도

선정 시안에 대해 도민들은 “슬로건이랑 디자인이랑 어울려요” “한눈에 쏘~옥 들어오는 이미지 같아요” “경남의 푸른바다와 갈매기 그림이 포인트가 되어서 잘 어울려요” “경남으로 여행 가고 싶은 디자인이에요” “산뜻 발랄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윤영호 경남관광협회 회장은 “지자체마다 시·군정 슬로건은 있지만, 관광을 주제로 한 브랜드 슬로건은 드물다”며, “두고두고라는 뜻처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경남을 계속 찾을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선정된 디자인은 경남관광 누리집,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여 도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하고, 관광 안내책자·지도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타지역과 다른 경남관광만의 특징과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관광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지난해 전 국민 공모로 ‘두고두고! 경남!’을 선정했다. ‘꼭 방문해야 하는 경남! 두고두고 오랫동안 방문하고 싶은 경남’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