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전 대구 수성경찰서에서 대구지방경찰청장으로 엄수된 고 정연호(40) 경위의 영결식/사진=대구지방경찰청

[뉴스프리존,대구=박인수 기자]영결식이 유가족과 동료 경찰관, 지역주민, 김부겸 행안부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24일 오전 대구 수성경찰서에서 대구지방경찰청장으로 엄수된 영결식에서는 김부겸 장관이 "시민의 생명을 먼저 생각하는 훌륭한 경찰관을 잃게 되어 안타깝다"며 유족과 경찰 동료들을 위로하고, 정 경위에게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했다.

고 정 경위는 지난 21일 오후 8시11분쯤 "아들이 번개탄을 사가지고 들어왔다"는 자살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이 남성을 구하기 위해 아파트 외벽을 타고 옆방 창문으로 진입을 시도하다 미끄러져 아파트 9층에서 추락해 숨졌다. 이에 앞서 20일에는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범인을 쫓고 있던 오성고등학교 학생 2명과 함께 이동경로를 추적해 검거하기도 했다.

영결식에서 이준섭 대구지방경찰청장은 조사에서 “당신은 자신의 안전보다는 시민의 생명을 먼저 생각하는 참 경찰관이셨습니다”며 “당신이 염원했던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이제 우리들이 해야 할 몫입니다”고 말했다. 

배민중 경사는 고 정경위의 동료로서 고별사를 통해 “훤칠한 용모에 우직한 너가 그 높은 곳에서 떨어지며 얼마나 우리들을 원망했겠어. 도와주지 못해 정말 미안하구나. 그날 저녁 출근하며 ‘나는 경찰관이 너무 좋아. 갔다 올게 여보’라며 웃는 얼굴로 재수씨에게 남긴 마지막 말이 아직도 귓가에 들리는 구나”라고 동료를 잃은 슬픔을 전하자 영결식장은 눈물바다가 됐다.

영결식을 마친 고 정 경위의 유해는 대구명복공원에서 화장된 후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