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농·어가 약 421여 세대 5월 말까지 등록 완료

신안군 미등록 농·어업경영체 1:1 맞춤형 서비스 지원(신안군청 전경)/ⓒ신안군청 제공
신안군 미등록 농·어업경영체 1:1 맞춤형 서비스 지원(신안군청 전경)/ⓒ신안군청 제공

[신안=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신안군은 지난 2월 군수 특별지시에 따라 관내 농·어업경영체 미등록 농·어가를 전수 조사한 결과 등록요건이 충족 가능한 약 421여 세대를 발굴해 5월 말까지 등록을 완료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지원했다.

그 결과, 경영체 등록가능 대상 421세대 중 농·어업경영체 230세대(농업경영체 170세대, 어업경영체 60세대)를 신규 등록 완료하였으며, 6월 말까지 신규등록 추진 중인 191세대와 추가 등록가능 세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경영체 등록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등록한 경영체는 향후 농·어민 수당, 농업직불금 등 각종 농·어업관련 보조사업에 따른 지원금으로 1세대 당 연간 2백4십만 원의 소득증대가 예상되며, 금번 전수등록 추진 결과 신규 등록한 230세대는 연간 총 5억5천만 원 가량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신안군에 등록된 농·어업경영체는 총 15,335세대(농업10,569, 어업4,766)로 신안군 2만1,739세대의 71%에 달해 타시군 대비 현저히 높은 등록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농·어업 관련 사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압해읍 김모씨(63세)는‘지난 30여년 간 타향살이를 하다 퇴직하고 2년 전에 고향으로 돌아와 농사를 짓기 시작했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금번에 읍사무소에서 경영체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너무 고맙다.’며, ‘이제 각종 농업관련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겠다.’고, 신안군 관계자들에게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우리 농·어업과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1004섬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신안군민들을 위해 보다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안군 농·어가의 소득안정에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