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광역·기초단체장 등 100여명 참석 예정

경기 민주평화광장 로고 ⓒ민주평화광장
경기 민주평화광장 로고 ⓒ민주평화광장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경기 민주평화광장’이 본격 시작을 알린다.

경기 민주평화광장(상임대표 : 이학영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대표의원, 이승봉 前 경실련경기상임대표,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의장)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수원 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공동대표단, 경기 31개 시군지역대표 발기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및 출범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시을), 경기 민주평화광장 상임대표 이학영 국회의원(경기 군포시), 서울 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 박홍근 국회의원(서울 중랑구을), 전남 민주평화광장 상임대표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갑), 안민석 국회의원(오산시), 김영진 국회의원(경기 수원시병) 등 20여 명의 국회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곽상욱 오산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등 20여 명의 자치단체장이 참석하여 경기 민주평화광장 출범을 축하할 예정이다.

민주평화광장은 ▲권력기관과 언론 등에 대한 중단 없는 개혁실현 ▲경제 사회적 민주화를 통한 공정사회 실현 ▲지역 균형 발전 달성 ▲한반도평화와 공동번영 질서 확립 ▲ 중단 없는 민주개혁과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번영을 위한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학영 경기 민주평화광장 상임공동대표는 “경기 민주평화광장은 ‘민주’의 가치를 지켜내고 ‘평화’와‘공정’의 가치를 실현해 내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생중심 정치혁신과 평화공정 실현을 위해 우리 진보진영의 확실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