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김해시 복지자원 북' 제작

김해시,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 표지김해시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 표지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시민이 지역사회 복지지원 및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021 김해시 복지자원 북'을 7월 중 제작 배포한다.

'2021 김해시 복지자원 북'은 생계지원, 주거지원, 일상생활지원, 신체건강지원, 정신건강 및 심리정서적지원, 취업지원, 보호 및 돌봄지원, 보육 및 교육지원, 문화 및 여가지원, 권익보장 및 법률지원 총 10개 분야 280개 서비스로 분류하여 민·관의 복지자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민간 사례기관에도 '2021 김해시 복지자원 북'을 제공해 민·관 복지기관 간 연계 활성화를 통한 사례관리사의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김해시청 시민복지과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시민 누구나 복지서비스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복지자원 북은 2019년도에 처음 제작되어 공공 및 민관기관에 배포되었으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복지서비스 내용을 현행화해 2차 발간하게 됐다.

시민복지과 박종주 과장은 "2019년도에 발간된 김해시 복지자원 북이 발간된 후 복지자원 북에 대한 현행화 요청이 많아 이번에 '2021 김해시 복지자원 북'을 발간하게 되었다"며, "누구나 관내에 있는 복지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내용 편집에 신경을 써서 발간했으며 이번 북으로 시민 모두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의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