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벡스코서 열리는 박람회에서 방약초축제 홍보

한방약초축제 건강을위한 축제공연 ⓒ 허정태 기자
한방약초축제 건강을위한 축제공연 ⓒ허정태 기자

[산청=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산청군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축제박람회’에 참가, 올해 21회째를 맞는 한방약초축제를 널리 알린다.

(사)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축제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및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산청군은 경남도와 고성·하동·함양군이 공동운영하는 경남 홍보관에 참여한다.

각 지자체별 주요 축제들의 홍보 전시 프로그램과 대한민국 대표축제 어워즈 시상식, 마스코트 콘테스트, 공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한방약초축제 한약방 체헙 ⓒ 허정태 기자
한방약초축제 한약방 체험 ⓒ허정태 기자

산청군은 올해 가을 열릴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비전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는 한편 한방약초축제의 강점 알리기에 나선다.

특히 고성·하동·함양군과 공동운영 부스를 통해 4개 군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동홍보전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항노화 웰니스 여행의 메카 산청군과 그 중심 콘템츠인 한방약초축제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약초선도도시는 물론 대한민국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