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 제정, 과밀학급 과밀학교에 관심 기울여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경근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경근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김경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이 8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도에도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는 김 의원은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의원의 윤리심사 및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일 등을 수행해 왔다.

또, 김경근 의원은 다산신도시 개발에 따른 과밀학급·과대학교 문제와 예봉중 실내체육관 노수 문제 등 교육환경 및 학교 시설 개선을 위해 정담회를 개최하여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활동을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 추진에 집중해 왔다.

김경근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2년간 경기도민과 남양주 지역주민들을 위해 발로 뛰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소통으로 도민과 지역 주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