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우 의원 대표발의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안 원안가결

이영우 충남도의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은 31일 “그린뉴딜·정의로운 전환의 성공을 위해 한국섬진흥원이 보령에 설립돼야 한다”고 주장했다./ⓒ충남도의회
이영우 충남도의원(보령2·더불어민주당)./ⓒ충남도의회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감염병 사태와 대기업 유통망 독점으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골목상권을 되살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대책이 마련됐다.

충남도의회는 이영우 의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27일 본회의를 통해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도내 상점가 및 골목형 상권가를 지원하여 상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골목상권 공동체의 신청과 지원방안을 주요 골자로 한다.

‘골목상권 공동체’란 도내 골목상권을 기반으로 한 소상공인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를 뜻하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마케팅 사업, 경영교육 등과 같은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조례안에는 이와 함께 ▲공동·편의시설 개선 ▲방역물품 구입 지원 ▲골목상권 실태조사 등과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계획’의 수립·시행을 의무화하는 조항을 명시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 상인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드리고자 노력해 왔다”며 “보령시를 포함한 도내 골목상권가 상인들이 지원을 통해 자생력을 갖추고 지역 상권·경제발전의 주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