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청 전경(사진=손지훈기자)
남양주시청 전경(사진=손지훈기자)

[남양주=뉴스프리존] 손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는 상황에 집단 감염도 종종 발생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 4,233명에게 보건용 마스크(KF94) 12만7천매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말 실시한 학원∙어린이집 연합회 간담회에서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에 대한 마스크 지원이 논의된 바 있다.

남양주시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학원시설 종사자에게 마스크를 지급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학원 1,104개소와 교습소 406개소로, 총 1,510개소의 학원 종사자 4,233명이다. 마스크 지급은 1인당 30매이며, 오는 10일부터 시 관계부서 직원들이 직접 마스크 전달에 나선다.

조광한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이 급증할 때 관내 학원시설에 소독약을 지원했는데, 당시 많은 학원 관계자분들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주셨다”며 “이번 마스크 지원으로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을 사전 차단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학원시설 코로나19 감염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정기적으로 관내 학원시설의 방역 수칙 이행 실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