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R 검사 받지 않은 업소에 무관용 원칙 및 엄중 책임"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좀처럼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국적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상태에서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해, 대구시는 지난 18일 심야시간에 구·군 위생부서및 대구경찰청과 합동단속을 실시해 방역수칙 및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5개업소를 적발했다.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한 노래연습장(주류판매)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한 노래연습장(주류판매)

5개 반 28명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다중·밀집지역의 유흥주점, 단란주점 및 노래연습장 등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또는 간편전화 체크인, 유흥종사자 주기적(종사자 2주간, 유흥접객원 1주간) PCR 검사,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핵심방역수칙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 했다.

유흥시설 등 75개소를 점검한 결과 5개소를 적발해, 유흥종사자 선제적 PCR검사 미실시 업소 2개소에 대해서는 운영중단 10일 및 과태료 150만원을 부과하고,3개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10일의 행정조치 취한다.

또한 대구시는 오는 31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고위험시설 지속적으로 민·관·경 특별합동점검을 실시해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대영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유흥시설의 경우 사회통념상 유흥시설을 이용하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주변 사람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우려해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경향이 있다”며, “출입자 명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업소와 유흥종사자 선제적 PCR 검사를 받지 않은 업소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