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K에코플랜트는 2021년도 판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사명 변경 및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 활동 및 성과도 담겼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SK에코플랜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SK에코플랜트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 Board)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으며,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았다.

보고서 디자인에도 삼림관리협의회(FSC)인증 용지, 콩기름 잉크, 에코 폰트를 사용해 친환경 의지를 담았다.

SK에코플랜트 안재현 사장이 직접 소개하는 사업 변화의 스토리와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FACT BOOK) 등 으로 구성됐다.

안재현 사장은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는 선물(GIFT: Good Impact For Tomorrow) 같은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