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자 없고 22명 중경상

▲ 2일 오후 5시 10분경 양구서 신병교육생 장병 태운 군용버스 추락/사진=연합뉴스

[뉴스프리존, 양구=김종용 기자]신병교육대 소속 장병등을 태운 군용버스가 추락해 22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5시10분경 강원 양구군 방산면 지방도로(양구~방산 방면)내리막길에서 육군 모 사단 소속 신병 22명을 태운 군용버스가 외래진료를 나갔다가 부대로 복귀하던 중 5m 계곡 아래로 추락했다.

이날 사고로 군용버스에 타고 있던 신병교육대 소속 신병 20명을 비롯해 운전병과 인솔 간부 등 22명이 다쳐 119 구조대와 군 당국이  인근 병원으로 옮겨 치료 중이다. 22명중 중상 1명, 중상 추정 1명, 경상 20명 으로 알려졌다.

버스에는 양구 최전방 부대 신병교육대 소속 신병들이 훈련 중 감기 등의 질환을 앓는 신병을 데리고 진료를 받으러 나갔다 돌아오던 길이었다.  버스는 도로 옆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 완만한 경사지를 타고 20여m 아래로 추락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사고 버스에 탄 장병은 입대 후 1∼5주차 훈련 중인 신병들로 진료를 받고서 부대로 복귀하던 중이었다"며 "사고 당시 장병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는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군 당국과 경찰은 브레이크 파열로 차량이 갑자기 왼쪽으로 기울며 추락했다는 운전병과 선탑자의 진술을 토대로 제동장치 고장 등 여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