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하나은행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18일,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AI(인공지능)·로봇기술 연구 ▲첨단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디지털 인증 기술 분야에 대한 업무 공유 및 기술 교류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 신기술 창출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향후 소통과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비대면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하나은행 이주환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익재 AI로봇연구소장./ ⓒ하나은행
비대면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하나은행 이주환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익재 AI로봇연구소장./ ⓒ하나은행

먼저 양측은 국과학기술연구원의 K-마스크 연구 기술을 디지털 인증 서비스에 적용, 하나은행의 모바일 서비스 하나원큐의 디지털 인증 기술인 '얼굴인증'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이주환 정보보호본부장은 "하나은행의 특화된 ICT·정보보안 노하우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AI·로봇기술이 만나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손님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인증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국가 과학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창조적 원천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그 성과를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연구기관이다. AI·로봇, 바이오·메디컬 융합, 국가기반 기술 등 융·복합 미래원천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