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요로 아름다운 세상, 우리 가족이 함께 불러요!

19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 가족 10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2021년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대회' 모습.(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19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 가족 10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2021년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대회' 모습.(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19일 동부교육청 대강당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 가족 10팀이 참가한 가운데 '2021년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그 가족의 심리·정서적 회복과 학생들의 예술활동 참여를 통해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화합의 가족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동영상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가족의 대면 경연으로 실시한 이번 대회는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동심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특히 팀별 경연을 마칠 때마다 무대 소독 및 마이크 커버 교체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H학부모는 “아이들이 크면서 각자의 방에 있는 시간이 점점 많아졌는데 동요대회의 곡을 고르고 준비하면서 함께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이번 동요부르기대회를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밝은 감성으로 동심을 노래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고 바른 인성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