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담는 길 전체 코스/ⓒ수성구청
생각을 담는 길 전체 코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범물동 대덕지에서부터 진밭골 청소년수련원까지의 숲속의 산책로를 연결해 생각을 담는 길 6코스인 진밭골길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진밭골의 숲속 산책로는 일부 구간에만 만들어져있어 방문객들이 도로변 인도를 이용하고 있었다.

수성구는 진밭골의 깨끗한 환경을 많은 주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단절된 숲속 산책로 구간을 연결하는 공사를 했다. 진밭골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걷고 휴식할 수 있는‘생각을 담는 길 6코스인 진밭골길’을 새롭게 조성한 것이다.

진밭골 숲속 산책로에는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데크 교량, 징검다리, 보행 매트 등이 설치됐으며, 도로변 사면을 정비해 신규 산책로를 만들었다. 방문객들의 이용 편익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기반 시설물을 정비했다.

숲속 산책길은 대덕지를 기점으로 진밭골 야영장, 백련사 입구, 산림욕장을 거쳐 청소년수련원까지 이어진다. 청소년수련원 인근의 이전지부터는 생각을 담는 길 5코스인 내관지길로 연결된다.

진밭골길 산책로는 이번 단절구간 연결공사를 통해 주민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사색과 힐링을 할 수 있는 메인코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아울러 인근 주민들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대덕지 하단에 마을공동 주차장 조성사업도 곧 착공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진밭골길의 숲속 산책로 전 구간을 정비해 이곳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색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연을 벗 삼아 진정한 휴식과 활력 충전이 가능한 생각을 담는 길을 조성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