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과 우수 장교 양성과 무기체계 발전 상호 협력

세종대, 해군과 우수 장교 양성과 무기체계 발전 상호 협력
세종대, 해군과 우수 장교 양성과 무기체계 발전 상호 협력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19일 집현관 총장실에서 해군과 군사학과 운영협의회 후속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해군과 세종대 군사학과 간 현안을 토의하고, 2019년에 체결한 연구협력 MOU의 개정 방안을 논의했다. 

두 기관은 이번 군사학과 현안 토의를 통해 ▲국방시스템공학과 해군 체험 훈련 ▲연안 실습의 교육과정 체계화 ▲해군본부 홈페이지 개선 ▲해군 미디어 콘텐츠 ‘물결’ 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세종대와 해군은 MOU 개선 방안과 관련해서 ▲군사학과 신입생 선발 절차 문구 수정 ▲MOU 연장 논의에 대해 세부적 토의도 진행했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우리나라의 해군은 다른 나라의 해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세종대와 해군은 이번 토의를 바탕으로 우수한 장교를 양성하고, 무기체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2012년 신설된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는 해군 장학금을 지원받아 점차 첨단화되어가는 국방 무기체계의 개발 및 운용을 위한 공학적 전문 지식과 덕성을 겸비한 해군 기술장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