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온.오프라인 흥행돌풍    사천시
제13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온.오프라인 행사 ⓒ사천시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지난 28일 온라인으로 축제의 성대한 막을 올린 제13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가 현장판매행사도 흥행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개막행사는 각계각층의 축사와 농업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 축제홍보영상, 축제홍보영상등 지루하지 않은 프로그램 구성으로 행사당일 5584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또 라이브커머스 행사의 경우 조회수 8853회를 기록했고 특히 단감의 경우 방송시작 15분만에 완판, 토마토 완판, 한우와 손두부·간장·된장세트도 인기리에 판매됐다.

그 결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실시간 전체 3위, 푸드 부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둬 지역 농산물을 전국 홍보에 커다란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된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농부패션인증, 농업한마당 5행시, 매일매일 출석퀴즈 등의 다양한 행사에 1000여명이 참가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현장판매행사에서는 모처럼 포근한 날씨를 맞아 나들이를 나선 관광객, 시민 등 3800여명의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김창현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장은 "온라인 축제를 통해 사천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오프라인 축제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지역민과 농업인을 위로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