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경제부지사 '요소수 비상대택 특별팀' 팀장으로
10개 실국본부로 구성, 요소수 수급문제 해결방안 논의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최근 공급부족 문제로 전국적 이슈가 되고 있는 요소수 수급 안정을 위해 경남도가 비상대책팀을 구성하는 등 비상이 걸렸다.

경남도는 8일 박종원 경제부지사를 팀장으로 10개 실국본부가 참여하는 '요소수 비상대책 특별팀(TF)'을 구성하고 도정회의실에서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민 안전과 밀접한 소방차ㆍ구급차 등 긴급자동차와 도민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운수사업용 차량과 화물차 등의 현재 요소수 재고량과 공급 동향, 예상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향후 확보방안 등 대비책을 논의했다.

요소수는 경유 차량이 내뿜는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데 필요한 액상 물질로, 수입량의 약 2/3를 차지하던 중국이 자국의 수요 부족 등을 이유로 사실상 수출 제한에 나서면서 국내에 품귀 현상이 일어났다. 요소수 품귀 현상이 장기화될 경우 물류대란까지 우려된다.

경남에서 요소수를 사용하는 운수사업용 차량이나 화물 차량은 버스 3613대(시내․농어촌버스 833대, 시외버스 702대, 마을버스 113대, 전세버스 1965대), 화물차 9875대다.

회의를 주재한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중앙정부에서도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만큼 매점매석 단속 등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하면서 우리 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대응계획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요소수 공급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경남도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요소수 공급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경남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