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호구역에 노란 발자국,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대명6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단원들이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남구청
대명6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단원들이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대명초등학교 정문과 후문 일원에 노란 발자국을 설치하고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곳은 평소 교통량이 매우 많아 청소년의 안전사고 문제로 학부모들의 고민이 많았던 구간이다. 초등학교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노란 발자국을 설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고민하는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에서 기획됐다.

대구대명초등학교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새겨진 노란 발자국을 설치했다./남구청
대구대명초등학교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새겨진 노란 발자국을 설치했다./ⓒ남구청

이날 대명6동 추진위원회와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단원들은 대구대명초등학교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새겨진 노란 발자국을 설치하고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명초등학교 박시후(초6) 학생회장은 “학교 주변에 안전문구와 노란 발자국을 설치해 우리마을 안전 지킴이 발자국 설치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종지 대명6동 추진위원장은 “어린이들이 노란 발자국 위에서 안전하게 대기하게 함으로써, 무단횡단 등을 방지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