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 도입”

[인천=뉴스프리존] 최도범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교육회복을 위한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그 일환으로 인천시교육청은 18개 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와 ‘일상회복 속 교육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인천지역 초·중·고는 서비스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에 참여해 활용·검증의 기회를, 업체는 홍보·서비스 개선의 기회를 제공받게 돼 선순환적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에듀테크 지원단의 현장 적합성 및 교육 활용성 등의 검증을 바탕으로 ▲수학, 영어 등의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서 학습하고, AI 문항 분석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교과학습지원 서비스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수업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수업 및 회의에 참여하는 양방향 화상 서비스 등이다.

이번 협약체결과 관련해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속 에듀테크는 교수학습을 촉진하는 중요한 매개체이다”라며 “민간 에듀테크 서비스와 공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 구축을 통해 교육 회복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