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추위가 주춤한 가운데, 9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다.

서울 서강대교 북단모습
서울 서강대교 북단모습

기상청에 따르면 추위대신에 연일 서쪽 지역에 고농도 미세먼지가 나타나고 아침 최저기온은 -4∼8도, ▲서울의 아침 기온 2도로 시작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8∼17도로 △서울 낮 기온 11도 △남부지방은 한낮에 부산 17도 △광주 13도까지 오르는 등, 낮 기온이 아주 큰 폭으로 예보됐다.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가 그대로 남아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옅은 안개가 끼겠다. 차량 운행 시 간격을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와 제주 남쪽 먼바다에서 비교적 높게 일겠고, 동해안에는 높은 너울이 밀려오는 곳이 있겠다.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10일(금요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서해안에 비가 내리겠으며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km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 0.5∼1.0m, 남해 0.5∼2.0m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