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이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올해 실시한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94.3점으로 교육청의 민원행정 및 대민 친절도가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올해 실시한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94.3점으로 교육청의 민원행정 및 대민 친절도가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올해 실시한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94.3점으로 교육청의 민원행정 및 대민 친절도가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94.3점은 전년도 조사 결과인 93.2점에 비해 1.1점 상승한 수치다. 

이번 조사는 대전교육청이 설문지를 활용한 서면 및 인터넷 조사 방법으로 상‧하반기 각각 3개월씩 총 6개월간 실시했으며, 조사 내용은 접근용이성 등 민원인 건의사항을 포함한 총 17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항목별 세부점수는 접근용이성(3개항목) 92.0점, 신청용이성(3개항목) 94.2점, 신속정확성(3개항목) 94.4점, 대응환류성(3개항목) 94.8점, 형평성(3개항목) 96.0점, 전반적 만족도 94.0점으로 대부분의 항목에서 지난 만족도 조사보다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형평성 부분이 96.0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 중에서도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청렴도와 민원처리 공정성 부분이 특히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보완‧개선하여 지속적으로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권태형 총무과장은 “이번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의 입장을 생각하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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