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16개 공공기관·16개 지역대학, 지역인재 채용 협력한다
상태바
대전시·16개 공공기관·16개 지역대학, 지역인재 채용 협력한다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1.12.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지역대학 상생발전 협의체’ 구성… 채용확대·인재양성 협력체계 구축
16일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이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을 대표한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과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6일 대전시청에서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을 대표한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과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지역대학 상생발전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뜻을 모으고, 협의체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상생발전 협의체에는 한국조폐공사, 국가철도공단, 국방과학연구소, 코레일테크㈜,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대전지역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 16개 공공기관과 충남대, KAIST, 한남대 등 16개 지역대학이 참여하기로 했다.

앞으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지역 인재 취업 촉진을 위한 수요맞춤형 인재양성, 지역인재 채용 박람회 개최 등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이 한 뜻을 모아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협의체 구성에 적극 참여한 데 감사  드린다”며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지역의 보다 많은 청년들이 공공기관에 취업 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지역인재 육성과 채용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지역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상생발전 협의체 구성은 박병석 국회의장이 지난 10월 29일 대전지역의 대학총장, 공공기관장들이 함께한 간담회 자리에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상생협의체를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