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직접 진행, 다양한 이벤트 준비로 군민 참여 이끌어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 거창군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첫 일출을 거창 감악산 정상에서 거창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거창군, ‘감악산 해돋이 유튜브 생중계’ 큰 호응
2022년 거창군, ‘감악산 해돋이 유튜브 생중계’

이번 유튜브 생중계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개최되던 감악산 해맞이 축제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소됨에 따라 안방에서 안전하게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출 생중계는 거창군 기획예산담당관과 문화관광과 직원이 직접 진행을 맡았고, 거창군 홍보영상, 군민 영상기자단 응원영상, 돌발퀴즈, 거창군 3행시 짓기 등 다양한 이벤트로 흥미를 더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첫 일출은 오전 7시 30분경 새해 소망을 품은 모두를 응원하듯 붉은 빛을 드러냈으며, 실시간 채팅에는 구인모 군수도 직접 참여해 댓글을 남기는 등 실시간 메시지 1,098개, 최대 동시 시청자 178명, 조회수 1,414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거창 감악산 행사가 취소되어 아쉽지만,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각 가정에서 새해 큰 꿈과 소망을 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2022년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1일 생중계된 일출 영상은 거창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2022년 거창군, ‘감악산 해돋이 유튜브 생중계’ 모습
2022년 거창군, ‘감악산 해돋이 유튜브 생중계’ 모습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