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새해 시정운영 방침 제시
구내식당에서 직접 떡국 배식하며 직원들과 소통

[경남=뉴스프리존] 서정원 기자=김일권 양산시장은 3일 새해를 맞아 2022년 주요 시정운영 방침을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매년 1월 첫날에 진행했던 기자간담회를 서면브리핑으로 대신하는 한편, 구내식당에서 떡국을 직접 배식하며 직원 및 언론인들과 오찬을 겸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김일권 양산시장 브리핑
김일권 양산시장 ⓒ뉴스프리존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일권 시장은 새해 시정목표를 ‘일상회복, 재도약, 시민통합’으로 정하고, 민선7기 4년차를 맞아 시민이 부여해 준 소명과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양산시 시정 운영방향을 △일자리 창출과 미래성장 먹거리 확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풍요롭고 쾌적한 도시 조성 △희망을 키우는 교육과 문화·체육 △생활이 풍요로운 도약과 성장 5개 테마로 나누어 설명했다.

김일권 시장은 “2022년은 시정의 핵심 중점사업을 차질 없이 완성시켜 시민들께 돌려드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취임 후 3년 반이 지난 오늘, 처음의 약속을 되새기며 시민들의 삶의 가치가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혼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 시장은 “올해는 인구 50만명 중견도시를 향해 도약하는 중차대한 시기인 만큼 도시철도 양산선 건설, 가산산업단지 조성, 회야강 정비, 웅상센트럴파크 조성 등 대형개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한다”며 “특히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부울경 메가시티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구축에도 행정력을 모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새해 시정방향은 미래먹거리 확보, 삶의 질 향상, 균형과 안전, 도약과 성장”이라며 “이러한 기조 속에 ‘사람 중심, 시민 우선인 시민이 시장’이라는 시정의 핵심가치로 현재의 소망을 실현하고 미래를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시장은 “2022년을 ‘일상회복, 재도약, 시민통합’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자”며 “일상을 되찾아 경제를 회복하고, 한 곳을 바라보며 다시 뛰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