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경기도가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아래 '푸드머스')와 지난 5일 경기도 생산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푸드머스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사진=경기도)
경기도 푸드머스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이번 협약에 대해 "G마크‧친환경 등 도 생산 우수 농식품의 대규모 판로 확보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라는 도의 목적과 최근 급부상하는 경영 트렌드인 ESG(친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개선) 경영 실천과 친환경 등 우수 식자재 취급 비중을 높이려는 ㈜푸드머스의 의지가 맞아 성사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푸드머스는 ▲어린이집‧학교‧산업체‧복지분야 급식시설 등에 경기도 생산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 ▲경기도 생산 우수 농식품 정보 제공 및 안정 공급 ▲G마크 인증 제도 교육‧홍보 등을 선정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축해 세부 협력방안을 이행할 계획이다.

박성후푸드머스 부사장은 "최초로 추진하게 된 광역지자체와의 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 식자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고 경기도 생산 우수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이번 상생협약으로 푸드머스와 체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는 등 농업-기업 간 우수 협력 모델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