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간 현장실무․소방행정 등 교육 후 도내 소방서 배치

[전남=뉴스프리존] 이재진 기자= 전남소방학교가 17일 오전 ‘제10․11기 신규임용자과정 입교식’을 갖고 신임과정 교육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신임 소방공무원 117명이 장흥소방학교에서 입교식을 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117명이 전남소방학교에서 입교식을 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이날 입교식에 참가한 교육생은 총117명으로 오는 4월 29일까지 15주간 장흥 소방학교에서 합숙 교육훈련에 돌입한다. 입교식 전 신임 교육생 전원 사전 PCR 검사 실시 하여 음성 확인 후 감염예방과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들은 신임 소방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소방볍령 등 이론과정과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재난현장에 필요한 각종 현장기술을 습득한 후 도내 18개 소방서로 배치할 예정이다.

신규임용자과정은 ‘현장에 강한 전문소방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재난현장 투입 시 차질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실무․실습교육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서승호 소방교육과장은 “소방공무원으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하며,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전문 소방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