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뉴스프리존]서삼봉 기자 = 대구시 남구청은 아파트 신축 공사 안전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선다.

대구 남구, 아파트 신축공사 관계자 간담회 개최 및 전문가 합동 특별 안전점검 실시/사진=대구 남구청
대구 남구, 아파트 신축공사 관계자 간담회 개최 및 전문가 합동 특별 안전점검 실시/사진=대구 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1일 광주 아파트 신축공사장 붕괴사고 발생에 따라, 선제적이고도 발 빠른 대처를 하고자, 지난 17일 조재구 남구청장 주재로 관내 아파트 신축공사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21일까지 전문가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남구청은 남구 건축사협회 이우열 회장을 초빙해 광주 붕괴사고의 원인과 대책 및 동절기 공사 안전관리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현재 관내에 고층아파트 신축공사장이 전례 없이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 남구도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면서, “합동 특별 안전점검을 통해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남구청은 점검 결과에 따라 중대한 지적사항이 나올 경우 관련법에 따라 강력히 조치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