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삼성전자는 '생체인증카드'용 솔루션을 원칩(One-Chip)화 한 지문인증IC(S3B512C)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생체인증카드는 사용자의 지문 정보를 읽고, 인증할 수 있는 IC가 내장된 카드다.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올린 상태에서 카드를 단말기에 삽입하거나 터치하면 결제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카드에 각각 탑재하던 ▲하드웨어 보안칩(SE, Secure Element) ▲지문 센서 ▲보안 프로세서를 하나의 IC칩에 통합해 생체인증카드 내부 회로 설계를 간소화했다. 지문 정보는 암호화된다.

생체인증카드용 원칩 지문인증IC(S3B512C)가 포함된 카드. (사진=삼성전자)
생체인증카드용 원칩 지문인증IC가 포함된 카드. (사진=삼성전자)

사측에 따르면 보안 프로세서는 허가 받지 않은 지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해킹 방지 기술도 갖춰 위조된 지문을 활용해 보안 시스템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한다. 따라서 해외에서 결제시 비밀번호 입력이나 PIN 인증 등이 필요하지 않아 비밀번호 노출의 우려가 없고, 지문 인증을 통해 본인만 결제가 가능해 실물 카드 도난 및 분실에 따른 결제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삼성전자 지문인증IC는 마스터카'사의 생체인식 평가를 통과했으며, 보안 국제공통 평가 기준 'EAL6+' 등급과 글로벌 온라인 카드 결제 기술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