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 기금운용본부는 2022년도 제1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운용전략 3명, 수탁자책임 2명, 국내주식 3명, 국내채권 2명, 해외주식 3명, 해외채권·외환 3명, 사모·벤처투자 3명, 부동산투자 3명, 인프라투자 3명, 증권리스크관리 2명, 대체리스크관리 1명, 기금정보 2명 등 모두 30명이다.

채용 대상은 공단이 인정하는 일정 기간 이상의 투자 실무경력을 갖춘 자(전임운용역)다.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전문적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기금운용직을 수시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은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 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 'NPS WING(World-class Investor for New Growth)’s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2월 9일 오후 3시까지이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인성검사와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조회를 거친다.

김용진 이사장은 "기금 1000조 원 시대로의 도약과 지속성장을 이끌 운용전문가들의 도전을 환영한다"며 "글로벌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에서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