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1년간 운영
- 학생 정신건강고민, 돌봄, 청렴하고 건강한 마음을 위해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올해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을 위해 기관으로 찾아가는 위촉식을 진행했다.(사진=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올해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을 위해 기관으로 찾아가는 위촉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동부, 서부교육청 위(Wee)센터 위촉식 모습.(사진=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올해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을 위해 기관으로 찾아가는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은 대전지역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위촉해, 동‧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1년 동안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문의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맞춤형 자문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의 발달 시기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자문내용을 중심으로 추후 위기 학생에 대한 적절한 치료적 개입 및 연계 등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각각 자문의 8인을 위촉했으며, 원활한 위촉식 진행을 위해 위촉장은 각 자문의가 소속되어있는 기관으로 직접 방문해 배부하고 있다. 사업실시 전 자문의에게 청렴 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 교육자료 및 위(Wee)센터 운영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의는 ▲동부위(Wee)센터: '건양대학교병원, 나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삼성공감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 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서부위(Wee)센터: '건양대학교병원,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을지대학교병원, 나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삼성공감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 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찾아가는 자문의 사업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사의 정신과 및 심리치료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위기 학생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