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충남 태안군 태안읍의 한 경로당에서 15명이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날 경로당을 방문한 가세로 태안군수가 시설폐쇄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26일 태안군 태안읍의 한 경로당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날 경로당을 방문한 가세로 태안군수가 시설폐쇄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의 한 경로당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방역당국이 감염 확산 방지 대책에 비상이 걸렸다.

27일 태안군에 따르면 어제 태안읍의 한 경로당에서 15명이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해당 경로당을 즉시 폐쇄하고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집단감염은 타 지역에 거주하는 경로당 회원의 자녀가 확진 판정을 받은 데 따른 것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한 집단감염 사례다.

특히, 군은 새해 들어 118명이 감염됨에 따라 26일 오후 5시 현재 누적확진자가 412명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27일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기로 했던 신년음악회를 긴급 취소하고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하는 등 군 차원의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둔 상황임을 감안해 마을총회와 노인회 총회 등 각종 마을행사 개최를 중지해줄 것을 읍면사무소를 통해 통지하고 주민들에게 모임과 여행 자제를 당부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군은 26일 현재 5만 5352명이 코로나19 제2차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며, 추가접종 완료자는 전체 군민의 64.8%인 4만 25명으로 전국 추가접종률 50.2%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가세로 군수는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신년음악회 취소와 관련해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모두가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연휴에도 휴일 없는 안전대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