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역량 강화를 지원
대상은 클라팀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2021 세종 동계 Start-up Camp’를 진행했다. 

10일 세종대 창업지원단에 따르면 이번 캠프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와 함께 창업 아이디어를 실질적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2021 세종 동계 Start-up Camp’에는 이틀간 총 11팀, 29명이 참여했다. 첫날 20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창업특강과 멘토링이 진행됐고, 21일은 특강, 멘토링 후 발표심사로 이어졌다. 멘토링은 4인의 전담 멘토가 1인당 3, 4팀의 소그룹을 지정하여 진행했다.

멘토링이 끝난 후 참가팀들은 온라인에서 이틀 동안 진행된 전문가의 멘토링 내용을 반영한 수정사업계획서를 팀별로 발표했다.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1년 '세종 동계 Start-up Camp' 시상 진행했다.
세종대 창업지원단, 1월 21일 '2021년 세종 동계 Start-up Camp' 시상을 진행했다.

‘2021 세종 동계 Start-up Camp’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 주어졌다.

대상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김용우, 심성준, 서주완, 김세은 학생과 컴퓨터공학과 안정연, 디지털콘텐츠학과 장재호 학생 그리고 외부 팀원 2인으로 구성된 클라팀이 수상했다. 

클라팀은 인플루언서 시장에서 계정의 반응(좋아요, 팔로워 등)을 구매하는 유저들과 실제 팔로워를 구별했다. 구별기능으로 실제 인플루언서를 광고주에게 매칭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안했다.

클라팀 팀장 심성준 학생은 “팀원들과 함께 노력한 덕분이다. 큰 상을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멘토님들의 좋은 피드백이 있어 얻을 수 있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