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 추기경 선종 13주기를 맞이하여 추기경의 생가를 찾아 추모 참배를 했다. /ⓒ군위군청
김수환 추기경 선종 13주기를 맞이하여 추기경의 생가를 찾아 추모 참배를 했다. /ⓒ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은 16일, 김수환 추기경 선종 13주기를 맞이하여 군위군수를 비롯한 군 의회 의장 및 의원, 최광득 신부님,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기경의 생가를 찾아 고인을 기억하고 영원한 안식을 기원하는 추모 참배를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헌화와 묵념을 하며 추기경 선종 13주기를 기렸다.

김수환 추기경은 1922년 8남매 중 막내로 대구 외가에서 태어나, 1927년 5세가 되던 해 군위보통학교에 입학해 1934년 졸업하고 현재 대구가톨릭대 전신인 성유스티노신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어린 시절을 군위에서 보냈다.

군위군은 지난 2018년에 김수환 추기경의 생전 철학인『사랑과 나눔』정신을 계승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김수환 추기경의 생가가 남아 있는 군위읍 용대리 일원에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을 조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