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자체 위협…윤석열·이준석 공개 사과하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3일 국민의힘이 자신에게 선거대책본부 임명장을 보낸 것을 공개하며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의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여영국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어제 저녁 윤 후보가 정의당 대표인 저에게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조직본부 국민행복 복지특별위원회 대외협력분과위원장’에 임명한다는 임명장을 문자로 보내왔다"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국민의힘이 여영국 정의당 대표에게 보낸 임명장 문자메시지. (사진=정의당 제공)
국민의힘이 여영국 정의당 대표에게 보낸 임명장 문자메시지. (사진=정의당 제공)

여 대표는 "불과 나흘 전 생뚱맞은 자문위원 임명장을 보낸 무례와 몰상식에 항의하면서 윤석열후보의 사과를 요구한 정의당을 또다시 모욕하고 정의당을 지지하는 시민들을 조롱하는 짓"이라며 "무분별한 임명장 남발에 개인정보를 불법·부당하게 악용·침해하지 말라는 시민들의 요청을 뭉개는 짓"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 "이에 정의당 당원들과 정의당을 지지하는 시민들, 그리고 선거운동의 불·탈법에 항의하는 민주시민들의 뜻을 담아 윤 후보의 공개사과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한 후보를 공천하고, 후보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공개사과도 촉구한다"고 했다.

여 대표는 "구태의연하고 못된 국민의힘 습성에 참견할 애정은 없다"며 "그러나 선거운동 과정의 불·탈법과 정치적 결사체에 대한 모욕은 민주주의 자체를 위협하고 조롱하는 것이기에 절대 묵과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앞서 여 대표는 지난달 28일에도 국민의힘으로부터 '선거대책본부 직능총괄본부 종교단체협력단 미래약속위원회 자문위원' 임명장을 문자로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