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께 보여준 각별한 애정만큼 대구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약속한 공약 반드시 지켜달라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권영진 대구시장은 10일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된 윤석열 후보의 당선을 축하하면서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망하는 국민의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는 대통령이 되시길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하고있는 권영진 대구시장.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하고있는 권영진 대구시장 부부

권 시장은 또 "대선기간 동안 표출된 세대・계층・성별・지역 간 갈등이 하루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화합과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며 "지방은 과도한 수도권 일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만큼, 분권과 균형발전으로 지방을 살리는 대통령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구시민께 보여 주신 각별한 애정만큼 대구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약속하신 공약을 반드시 지켜달라"며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 정부 재정 지원을 비롯해 로봇・의료・미래차 등 5+1 신산업 고도화 지원,국가 데이터센터 대구 설치,옛 경북도청 후적지내 국립뮤지컬진흥원, 국립근대미술관 설립 공약도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취수원 다변화, 경부선 도심구간 지하화, 동대구벤처밸리 활성화,서대구역세권 개발 등 대구에 꼭 필요하고, 대구시민이 간절히 염원하는 다양한 숙원도 이뤄달라"고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