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국민께 약속 못지켜 죄송, 의원회의에서 제명 요청”
“단일화 과정에 대한 성찰 필요, 앞으로 성찰의 시간 갖겠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가 단일화 공동선언에 대해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은 수용하기 어렵다”고 강하게 반발하며 당의 제명을 요청했다.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특히 그는 “국민의당이 국민께 약속을 못지켜 죄송하다"면서 "단일화 과정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16일 권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안철수대표 단일화 공동선언에 합당이 이미 포함된 사항이기 때문에 합당에 대해 지도부로서 다른 결정을 할 수 없음이 전제됐다” 그러나 “당의 입장과 별개로 저는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을 수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선거와 안 대표의 첫 출발을 위해 이야기를 미루고 칩거하고 있었다. 이제 당원동지들과 충분히 소통하겠다"면서 "선거결과가 중요하다. 안철수 대표가 성과와 성공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지만, 정치인으로서 과정에 대한 성찰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단일화 공동선언에 대한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권 원내대표는 “2016 국민의당 녹색돌풍을 일으켰던 호남에서 이제 겨우 마음의 문을 열어 주셨는데, 또 다시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면서 ”국민의당이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해서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2016 국민의당 시절부터 제 3지대에서 의정활동을 해왔고, 2020 국민의당 의원으로 그 뜻을 관철하면서 어렵고 힘들었지만 당원동지들과 함께였기에 외롭지 않고 든든했다"며 "그렇기에 서로 같은 공간이 아니더라도 안철수 대표, 저, 동지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것은 변치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