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위원장 “당선인, 지역균형발전 문제와 지방분권 문제 강조...가능한 폭넓게 움직여 볼 생각”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위원회 위원장은 국민의힘 소속 호남 출신의 재선 의원인 정운천 부위원장과 15명의 특위 위원 인선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인수위 활동에 들어갔다.

김병준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원회 위원장(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원회 위원장(사진=연합뉴스)

인수위가 이번에 발표한 전체 15명 위원 가운데 현역 정치인은 국민의힘 소속 엄태영(충북 제천단양), 하영제(경남 사천남해하동), 홍석준(대구 달서갑) 의원 등 3명이 포함됐고, 나머지는 원외 정치권과 학계 등 외부인사로 구성됐다.

21일 김 위원장은 오전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특위 위원 인선은 전문성과 지역대표성, 그리고 향후 입법과정에서의 역할을 감안했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에 임명된 재선의 정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전북도당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앞서 이명박(MB) 정부 때인 2008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지냈다. 이어 20대 총선 당시 전북 전주을에 당선돼 금배지를 달았고, 21대 국회 비례대표로 재입성했다.

또한 원외 위원으로는 ▲김범수 국민의힘 경기 용인정 당협위원장 ▲류제화 여민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변정섭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육동일 충남대 사회과학대학 명예교수 ▲이인선 전 경북도청 경제부지사  ▲하형주 전 동아대 스포츠과학대학장 ▲현을생 전 제주 서귀포시장 ▲박기관 상지대 행정학부 교수 ▲김재구 전 사회적기업진흥원장 ▲원숙연 한국행정학회장 ▲오정근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이기우 인하대 교수 등이 포함됐다.

김 위원장은 향후 특위 활동 방향과 관련해 "당선인은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 지역균형발전 문제와 지방분권 문제를 강조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폭넓게 움직여볼 생각이다"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