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2년 군위군 농업인대학’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25일까지 농가소득 향상 및 군위농업 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2년 군위군 농업인대학’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포도(샤인머스켓) 중급과정으로, 작년에 실시되었던 기초과정에 이어 중급과정으로 개설되었다. 작년에 이수했던 농업인이 아니라도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군위군 관내에서 영농활동을 하고 있는 농업인이나 추후 군위군 내에서 영농활동을 하고자 하는 자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3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19회, 108시간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샤인머스켓의 재배 기술, 병해충 방제, 장기저장 및 유통기술, 과원경영 및 농산물 홍보․마케팅 교육 등으로 농업경쟁력을 향상할 계획이다.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혹은 메일(goeasy@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인력담당(054-380-7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농업인대학은 군위군 농업발전으로 육성할 샤인머스켓에 관한 교육으로 보다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많은 농업인이 최고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