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운영한다.

세종대 미래교육원 슬기로운 대학생활은 광진구청과 협력해 시니어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아실현과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슬기로운 대학생활 포스터(세종대 제공)
슬기로운 대학생활 포스터(세종대 제공)

시니어 대상 슬기로운 대학생활은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4월 4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수업 과정은 시니어들의 특성과 관심사를 반영해 ▲시니어모델 양성과정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 ▲어쩌다 사장, 나도 창업할까? 등 3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니어모델 양성과정’은 모델의 기본적인 자질에 관해 배운 후, 직접 패션쇼를 진행한다.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 활용 및 청소 방법에 관해 배운 후 독거어르신 주거현장을 방문해 실습한다. ‘어쩌다 사장, 나도 창업할까?’는 창업 아이템과 전략, 사례들에 관해 배운 다음 직접 창업 계획을 세운다.

슬기로운 대학생활의 각 과정을 참여자가 일정 수료기준을 충족하면 세종대학교 총장 명의와 광진구청장 직인의 수료증이 각각 발급된다.

한 강좌당 최대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3월 30일까지다.

박재우 미래교육원 원장은 “광진구청과 함께 시니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시니어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나 미래교육원 교학과 또는 광진50+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