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호반문화재단은 3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층에 복합예술공간인 '아트스페이스 호화'를 개관하고, 국내·외 작가들의 다양한 화제작을 소개하는 한편 참신한 청년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관 기념전으로 'Act. 1 The Glitter Path'(액트 1 더 글리터 패스)를 열고 재단에서 오랜 기간 소장해 온 작품 중 일부를 전시했다. 1970년대 이후 반인상주의, 추상표현주의, 미니멀리즘, 신형상주의, 단색화, 사진 조각 등 현대미술사에서 위대한 족적을 남긴 작품 20여점이다.

참여 작가는 김창열, 이우환, 이강소, 전광영, 김보희 등 국내 작가와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안소니 카로(Anthony Caro), 야요이 쿠사마(Yayoi Kusama),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 조지 콘도(George Condo)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5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호반문화재단은 지난 2018년 경기도 광명에 호반아트리움을 개관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