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MZ세대 톡톡튀는 감성공감 기회
리얼타임으로 예술과 메타버스 만남 체험도

[서울 =뉴스프리존] 편완식 미술전문기자=‘디자인아트페어2022’이 16일부터 2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기획작가 5인의 개인전과 6개의 파트로 구성된 분야별 특별기획 그룹전이 열린다. 톡톡튀는 감성으로 가득한 ‘신진작가 공모 특별전’과 실시간 리얼타임엔진으로 개발된 버츄얼스페이스(Virtual Space)프로그램과 예술의 만남 ‘메타버스-I Studio’에서 가상공간과 현실 공간이 어우러져 하나의 세계로 만나는 순간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분야별 특별기획 그룹전은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펼치는 동물의 세계를 만나는 ‘함께 하는 세상 同行 - Animal Fantasy’을 비롯해 내면을 담아내는 작업을 하는 9명의 감각적인 작가들과 함께 하는 특별전 ‘Watch me’, 빨려 들어갈 듯한 눈빛으로 유혹하는 인형들의 판도라 박스 ‘숨바꼭질’ 등으로 구성된다.

홍현지 '여름안에서'
홍현지 '여름안에서'

아름답고 섬세하고 강렬한 현대장신구 작가 여섯명의 작품으로 구성된 ‘이피다’, 국내 최고의 페이퍼 아트 전문가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색채의 정원 ‘POPUP & Paper Art’, 감각적인 도자의 새로운 모습, 흙으로 빛어진 다양한 조형 작품의 세계 ‘Ceramic Special에 이르기까지 회화, 입체조형, 금속,도자, 설치미술, 쥬얼리, 일러스트, Paper Art 등 장르별로 유명 작가들의 감각과 독창성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