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선 작가 온라인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어린이도서관이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제58회 도서관주간을 운영한다.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관을 운영한다.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주관을 운영한다.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도서주간 운영 중 특히, 12일 오후 3시에 열리는 ‘채인선 작가 온라인 강연 - 오직 사람만이 책을 읽는다’가 눈길을 끈다.

‘내 짝꿍 최영대’ 등 인기 동화 작품들을 다수 발표한 채 작가는 디지털 환경에서 책읽기가 더욱 필요한 이유를 전할 예정이다. 작가의 작품, 다양한 독후활동 사례, 아동을 위한 작가의 공간 ‘이야기 정원’ 등도 소개한다.

이어 어린이가 도서관 일일사서가 되는 ‘어린이 사서는 나야 나!’, 작은 유리용기에 다육식물과 여러 재료를 이용해 미니정원을 만드는 ‘나만의 유리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카카오톡으로 진행하는 북 퀴즈대회 ‘북 퀴즈? 온 더 톡!’, 도서대출 영수증 응모자 중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일석이조 독서생활’을 비롯해 북큐레이션 도서 전시, 과월호 잡지 배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변경 및 취소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