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국회의원 인물사진
김태호 국회의원, 전 경남지사.(사진=이장우 캠프)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윤석열 당선인 캠프 초반 합류로 경선승리와 대선승리를 견인했던 김태호 전 경남지사가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 김태호 전 지사는 거창군수를 거쳐 경남지사, 3선 국회의원으로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냈다. 

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이장우 후보는 윤석열 정부가 약속한 대전 발전 공약을 수행할 적임자라고 판단해 대전시 발전을 위해 이장우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면서 “이장우 대전시장이 되어 만들어 갈 대전의 변화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또 김 전 지사는 “대전 동구청장을 거쳐 재선의원을 하며 2016년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낸 이장우 예비 후보와 저는 비슷한 정치 경력을 가지고 있다”며 “경남지사로서 광역단체를 이끌었던 때를 돌아보니 국회, 청와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함을 느꼈다”고 소회 하기도 했다.

이장우 후보는 “항상 존경하던 김태호 전 경남지사께서 후원회장을 맡아 주셔 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 김태호 후원회장님의 대전을 향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대전시장 선거에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민주당 소속 시장이던 지난 12년 동안 대전은 침체를 거듭해왔다”고 적시하면서 이장우와 함께 하는 2022년부터 대전은 성장과 도약의 시대를 열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특히 윤석열 당선인이 이룬 정권교체의 완성은 6월 지방선거 승리와 대전시정교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장우 예비후보는 김태호 전 경남지사와 함께 윤석열 경선캠프에 합류하면서 경선 승리를 정권교체로 이어가는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