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스타벅스 배송차량에 전기차 도입
상태바
CJ대한통운, 스타벅스 배송차량에 전기차 도입
  • 조은정 기자
  • 승인 2022.04.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CJ대한통운은 25일, 주요 고객사인 스타벅스와 협력, 매장 배송차량에 전기배송차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공급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전기차는 1톤급 2대로, 물류센터와 스타벅스 서울 매장을 왕복하며 상온, 저온 제품을 통합해 배송한다. CJ대한통운은 전기차를 이용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스타벅스 덕평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제품을 싣고 각각 서울시청 인근 매장과 강남역 인근 매장으로 운행한다. 덕평센터에서 매장까지의 왕복 거리는 140㎞ 내외이며, 도입한 전기차는 1시간 충전 시 최대 180㎞까지 주행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이 스타벅스 서울 매장 정기노선 차량에 친환경 전기배송차를 도입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스타벅스 서울 매장 정기노선 차량에 친환경 전기배송차를 도입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온도조절 기능을 갖춘 콜드체인 전기차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스타벅스가 종합물류기업과 협력해 전용 전기배송차를 도입한 것도 전세계 스타벅스에서 한국이 처음이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스타벅스와 협력해 전기배송차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2030 무공해차 전환100'을 선언하며 직접 보유하거나 외부 임차하고 있는 모든 차량을 전기·수소화물차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후 물류 현장에 친환경 차량 도입을 확대해 오고 있다.

CJ대한통운 김상현 W&D본부장은 "탄소배출을 감축시키기 위해 전기배송차 도입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고객사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