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아성다이소는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등 아이돌 포토카드나 다이어리 등을 꾸밀 수 있는 상품 총 120여 종을 구성했고, '다꾸페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유명 연예인이나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꾸밀 수 있는 폴꾸 용품은 가성비(가격 대비 좋은 품질)를 강조했다. 포토카드는 아이돌 사진이 인쇄된 손바닥 반 정도 사이즈의 카드로, 음악앨범을 구입한다거나 팬미팅 등에 가면 얻을 수 있는 아이돌 팬덤 문화의 하나다. 포토카드를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용품이 팬시용품점 위주로 판매가 됐었는데, 아성다이소에서는 '균일가 정책'으로 가성비 높게 판매해 올해 1월 선보인 폴꾸용품 10여 종이 출시 3개월만에 매진 가까운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다이소 '꾸미기 페어' 상품 (사진=아성다이소)
다이소 '꾸미기 페어' 상품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10여 종을 다시 마련했다. 포토카드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포토앨범은 미니 앨범, 2단 앨범 등을 준비했고, '3공 바인더 앨범'은 앨범 리필도 같이 판매한다. 탑로더는 포토카드나 사진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탑꾸('탑로더 꾸미기'의 준말)를 따로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투명 탑로더'는 기스 방지를 위해 보호비닐이 양면이 부착되어 있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다량의 포토카드를 보관하기 적당한 '포토 보호필름'은 투명하게 디자인 된 상품과 겉표면에 패턴이나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도 같이 기획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꾸용품은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을 구성했다. '글리터 마스킹 테이프', '힙독 유포지 스티커', '스티커 보관 바인더', '바인더 포켓 리필' 등을 판매한다.

이 밖에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콘테스트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상품을 이용해 사진을 꾸미고, #다이소, #다이소폴꾸, #다이소금손을 해시태그해서 업로드한 다음 ㈜아성다이소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팔로우하면 된다. 다이소 매장 내 '폴라폴라 사진 인화 자판기'에서 사진을 출력해 사용하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3일에 진행되며, 공기청정기, 미니 건조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